앞니가 부러졌어요

“앞니가 부러져서 웃음을 잃었어요”
이번에 소개해 드릴 케이스는 골이식을 동반한 앞니 임플란트 시술 케이스입니다. 치료 전 후 확인해보실까요?

치료 전 상태

환자분께서 저희 병원에 처음 오셨을 때 사진입니다.
앞니 치아가 부러지고 잇몸 쪽에 염증이 확인돼서 CBCT 사진을 추가로 찍어보았습니다.
표시된 부위가 부러진 치아이며 뿌리 끝 치근단 염증으로 인해 골흡수가 된 상태로 보입니다.
실제로도 이를 뽑고 안에 상태를 보니 뿌리 끝부분이 염증으로 인해 골흡수로 푹 파여진 것이 확인됩니다.

치료과정 - 뼈이식을 동반한 임플란트

이럴 경우 뼈이식을 동반한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하며 당일에 같이 진행합니다.
골흡수 일어난 부위에 뼈이식을 진행하고 titanium-mesh를 이용해 고정시켜 줍니다.
3개월 정도 뼈와 잘 붙을때까지 기다린 후 인상채득을 하고 보철물이 완성되면 치료가 끝나게 됩니다.
엑스레이상 치근단 염증으로 녹았던 뼈도 잘 회복된 모습이 확인됩니다.

치료 후 모습

전과 비교하면 감쪽같이 내 치아처럼 보이시나요? 다른 부위들도 심미적, 기능적으로 많이 좋아져서 환자분께서도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:)
이처럼, 앞니가 부러진 경우에는 알 수 없는 위치에 염증이 느껴지실 수 있어요. 위 치료사례처럼 골이식과 임플란트를 진행해야하는 경우가 있사오니, 혹시 비슷한 증상을 느끼시는 분이 있다면 저희 서울큰나무치과로 내원해주세요. 자세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.
이상 서울 큰나무치과 였습니다.